정결한 마음
너에게 보내는 마음/따스한 치유

읽으면서 새롭게 깨닫고, 회개하고, 기대하게 된 오늘 아침의 격려


마음이 정결하게 되는 부흥


A.W. Tozer _ 습관적 신앙에서 벗어나라


우리에게는 마음의 정결이 모든 사람들에게 표준적 규범이 되는 부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는 반드시 정결한 삶이 되어야만 합니다. 외적으로 정결한 사람이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내적으로도 정결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복음주의자들은 담배를 피지 않습니다. 그들은 담배를 피지 않기 때문에 자기들이 하나님을 섬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은 참으로 잘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정결한 삶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에 불과합니다. 마음의 정결함이란 그보다 더 깊은 것입니다. 


마음의 순결이 저절로 되는 거라고 아는 사람들도 있는데, 정결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애써 마음을 정결하게 해야만 합니다. 나는 아직 50년도 채 살지 못했지만,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잘 기억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불끈 화를 냈을때는 제단으로 나아가 정결함을 받아야만 했다는 사실입니다. 사람들은 순결한 마음을 가져야만 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나타나 우리가 능력 있는 증인이 될 수 있게 하는 부흥이 필요하고 또 그런 부흥이 반드시 있어야만 합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8.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해 주었는데 아무런 열매도 얻지 못하고 아무런 능력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은 실로 절망스러운 일입니다. 


정결한 마음을 지닌 사람들이 되는 것과 아울러 우리는 기도의 응답이 빈번하게 주어지고 선교사와 설교자로 부르심을 받는 역사가 일어나는 모임이 되어야 합니다. 나는 우리 교회 젊은이들이 자신들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깨닫고 마침내 우리 교회를 떠나 설교 사역을 시작하기 바랍니다. 나는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위에 임하여 우리 교회 젊은이들이 더 이상 누구와 언제 결혼할 것인지만 궁리하고 앉아있는 일이 없게 되기를 바랍니다. 결혼이라는 것은 때가 되면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임하시면 그들은 온통 "무엇을 하면 하나님을 섬길 수 있을까?"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어느 날 갑자기 하나님의 손이 그들의 어깨 위에 놓이게 될 것이고 그들은 어디론지 가 버릴 것입니다. 나는 그와 같은 젊은이들을 수없이 많이 보았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나를 찾아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사로잡고 계십니다."